본문 바로가기

영화 리뷰

Iteration 1, 줄거리 및 리뷰

반응형

Iteration 1 원본영상 감상하기

 

1. Iteration 1 줄거리

 

 침대에서 깨어난 여성. 방안이 낯선 공간으로 천장은 보이지도 않습니다. 유일한 출구는 방 안에서 떨어진 자리에 올라가야 열리는 방임을 파악하기도 전에 아직 상황을 받아들이기 힘든 여성. 왜 여기에 있는지, 이곳이 어디인지 혼란스러운 중에 갑자기 방송이 울립니다. 10초 남았다는 경고로 카운트를 세자 기절하는 여성. 다시 시간이 리셋된 듯 조금 전 떨어트려 깨진 유리컵이 원상복구 되어있습니다.


 이전 시간에서 여자가 움직였던 형체가 실루엣으로 보이는 방. 첫 번째 시간에서 여성의 모습이 실루엣처럼 나오더니 다시 경고가 오고 기절합니다. 이전 실루엣들이 움직이고 만진 것들이 현재 시간에도 적용되는 것을 알게 된 여성. 상황 이해 보단 일단 방을 탈출하기로 결심합니다. 이전 시간에 여성이 방 문을 여는 자리에 서 있었던 실루엣을 이용해 탈출했으나, 다음 방이 있습니다. 시간 안에 보이는 풍선들을 다 터트려야 탈출하는데 다시 기절합니다. 그리고 첫 번째 방에서 꺠어난 여성. 그나마 이전 실루엣들의 합세까지 더해져 열쇠가 든 풍선을 겨우 발견하고 탈출하자 나무가 있는 방을 보게됩니다.


 커다란 나무를 도끼로 베야 나갈 수 있는 방. 계속해서 반복하고 반복해도 끄떡없는 나무. 결국 지친 여성은 벽을 도끼로 찍어 봅니다. 그러자 골판지 같은 벽은 쉽게 부서졌고 여성은 이제 도끼로 벽을 부수어 다음 공간으로 이동합니다. 계속된 이동 끝에 여성과 같은 방식으로 건너온 낯선 남자. 드디어 사람을 만났다는 안도감에 서로는 부둥켜안고 기절합니다. 그리고 다시 만난 두 사람. 해야 할 일은 명확합니다. 바로 나머지 방들을 부수기 시작하면서 화면은 이곳의 끝없는 큐브 공간들을 보여주며 영화는 끝납니다.

 


2. 영화 리뷰

 끝이 안 보이는 큐브에서 과거의 자신과 협력해서 탈출해야 하는 이야기입니다. 이곳에 여성과 남성 외에 또 어떤 인물이 있는지 과연 끝이 있는지 알 수 없지만, 그대로 1명에서 2명이 되고 과거가 쌓일 테니 희망이 보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영원함이란 소름은 줄 수 있지만, 엄청난 공포를 주는 영화는 아닙니다. 오히려 교훈적으로 생각해보면 어떤 길에 놓여 내가 어디로 갈지 어떻게 할지 모를 때 가만히 있지 말고 매 순간 무언가를 하려고 노력한다면 과거의 노력이 쌓여 조금씩 무언가를 해낼 수 있고, 나와 같은 사람을 만나 함께 새로운 길을 열 수도 있는 것 같습니다.

 혹시 짧은 시간 동안 큐브 소재의 영화를 보고 싶다면 단편 영화 'Iteration 1' 가볍게 감상해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