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리뷰

아이 필 프리티, 영화 줄거리 및 리뷰

반응형

1. 아이 필 프리티 줄거리

 유명 화장품 브랜드의 리서치 쪽에서 일하는 르네. 그녀가 일하는 곳은 차이나타운 건물 지하입니다. 무뚝뚝한 기술 담당자와 함께 매일 지루한 업무를 담당합니다. 재미와 센스까지 겸비한 그녀지만 뚱뚱한 그녀에게 현실은 차가운 덕에 날이 갈수록 자존감은 떨어집니다. 그런 르네의 소원은 당연히 예뻐지는 것입니다.

 자신의 뚱뚱한 몸매를 바꾸기 위해 스피닝센터에 온 르네. 코치의 말에 의지를 다지며 열렬히 소리 지르다 넘어지고 맙니다. 순식간에 운동기구에서 낙상하고 머리까지 부딪힌 르네는 기절까지 합니다. 눈을 떴을 때, 거울 속에는 그녀가 알던 르네의 모습이 아니었습니다. 지금까지 꿈꾸고 바랬던 아름다운 여성이 서 있었습니다. 르네의 눈에서만요. 다른 사람들에겐 평소와 똑같은 그녀가 서있었습니다.

 미녀가 되었다고 착각한 르네. 어디를 가든 세상 사람들이 자신을 대하는 태도도 달라졌다고 오해합니다. 그러던 중, 세탁소에서 그녀는 아름다운 자신에게 관심 있다고 착각한 이든을 만나게 됩니다. 순식간에 자신감 넘치는 태도로 이든과 번호교환까지 합니다. 예전과 달라진 삶에 이제는 꿈꾸어왔던 화장품 회사의 데스크 직원 자리에까지 도전합니다. 

 모델을 꿈꾸거나 이미 모델인 여성이 지원하는 자리에 뚱뚱한 르네가 오자 당황한 임원들. 그러나 그녀의 당찬 포부와 자신감 그리고 오랫동안 선망한 자리였음을 고백하자 그녀에게 기회를 주게 됩니다. 그렇게 데스크 직원이 된 르네는 CEO 에어버리에게 기획 중인 화장품에 좋은 아이디어까지 제시해줍니다. 상상했던 일들이 현실이 되어 기쁜 르네는 이든에게 데이트 신청까지 합니다.

 해변에서 데이트 중에 비키니 콘테스트에 참여한 르네. 자기 외모에 상관없이 춤을 추는 르네의 모습에 이든은 그녀에게 큰 호감을 가집니다. 이후, 더 가까워진 둘은 연인이 됩니다.

 넘치는 자신감이 결국 자만심이 된 르네. 그녀는 소중한 친구들을 배신하거나 소개팅 자리에서 그들을 깎아내리기까지 합니다. 심지어 직장에서도 겉모습에 따라 고객들을 차별합니다. 잘못된 변화를 인지하지 못한 르네는 이전에 낸 아이디어가 대박 난 덕에 보스턴 제품 설명회에 초청까지 받자 건방은 하늘을 찌르게 됩니다. 보스턴에서 설명회를 준비하는 중에 CEO의 남동생이자 르네의 이상적인 남자 에어버리가 다가옵니다. 에어버리는 지금까지 본 적 없는 여성상이었던 르네가 보인 호감에 넘어와 그녀를 유혹하게 됩니다. 그러나 이든을 떠올리며 죄책감을 느낀 르네는 욕실로 도망치다 또다시 넘어지게 됩니다.

 한참 뒤에 눈을 뜬 르네. 거울을 보자 익숙한 얼굴이 보입니다. 다시 제정신을 찾은 르네는 자신에게 걸린 미녀가 되는 마법이 풀렸다고 착각합니다. 돌아온 모습에 다시 자신감을 잃고 친구들을 찾아가지만, 당연히 받아주지 않습니다. 기댈 곳 없는 그녀에게 유일하게 남은 이든도 자신을 못 알아볼까 봐 전화로 이별을 통보합니다.

 다시 돌아가고픈 마음에 스피닝 센터에 돌아온 르네. 그러나 당연히 돌아갈 수 없었습니다. 결국 자신의 정체를 밝히기 위해 설명회로 돌아갑니다. 설명회 중간에 침투해서 준비했던 PPT를 보여줍니다. 데스크 직원일 때의 사진과 지하실에서 일했을 때의 사진을 나란히 보여주며 정체를 고백하는 중에 깨닫습니다. 르네의 외모는 바뀐 적이 없었다는 것을요. 지금까지 선망해온 직업을 얻은 것도 이든의 사랑을 얻은 것도 모두 못생겼다고 여긴 자신이 해낸 일이었음을 알게 됩니다. 르네는 그 자리에서 자신이 꺠달은 것을 사람들에게 말합니다.

  "난 나로 사는 게 자랑스러워요!"

 자신감 없거나 자존감이 낮은 사람들에게 진심을 전한 발표는 환호 받았고 그 자리에 있던 친구들과도 화해합니다. 그리고 이든에게도 자신의 진심을 전하며 둘은 다시 만나면서 영화는 끝납니다. 

2. 영화 리뷰

 거울 속 내가 못났다는 생각에 무언가를 도전하지 못하거나 스스로의 한계를 만든 사람들이 보면 좋은 영화입니다. 당연히 사람의 뇌는 매력적인 외모의 사람들에게 더 호의적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어떤 일을 해내기 위해 도전하고 직접 기회를 만드는 사람은 아름답습니다. 영화의 주인공 르네는 우연한 사고로 생긴 착각으로 이런 기회들을 만났지만 사실 모두 르네의 용기로 스스로가 이룬 결과입니다. 우리 역시 자신감을 갖고 조금만 발걸음을 떼면 분명 상상만 해온 일들을 해낼 수 있습니다. 꼭 '아이 필 프리티' 영화 감상해보시고 나 자신을 사랑하고 꿈꾸었던 일을 도전할 용기를 배우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