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리뷰

라스트 홀리데이, 영화 줄거리 및 리뷰

반응형

1. 라스트 홀리데이 줄거리

  미국 뉴올리언스에 사는 평범한 여성 조지아. 조지아는 백화점 주방용품 판매원으로서 취미이자 특기인 요리를 살려 판매실적을 올리고 있었습니다. 그녀의 꿈은 같은 백화점에서 일하는 짝사랑 숀과의 결혼과 자신만의 음식점을 차리는 것이었습니다. 그러나 모두에게 친절하지만 소심한 조지아는 마음을 전하지도 못하고, 그 외 많은 꿈을 책에만 써놓고 있습니다.

 맛있는 데다 상대를 배려한 음식을 제공하는 조지아. 그녀의 친절함에 상사는 핀잔만 줍니다. 그나마 기분을 달래주기 위해 온 숀에게도 음식 대접을 하며 즐거운 대화가 이어지던 중, 사고로 조지아는 주방 찬장에 머리를 부딪힙니다. 그리고 병원에서 CT를 찍은 조지아는 좋지 못한 결과를 듣습니다. 담당의 굽타가 보여준 뇌 사진에는 커다란 종양이 있었습니다. 심지어 앞으로 살 수 있는 기간은 3주였습니다.

 말도 안 되는 치료비를 듣고 돌아온 조지아. 남은 시간 동안 꿈을 이루기로 결심합니다. 즉시 직장부터 그만둡니다. 그날 조지아의 상황을 몰랐던 숀에게 데이트 신청을 받지만 거절하게 됩니다.

 모든 재산까지 정리한 조지아는 꿈에 그리던 '퍼프 호텔'을 향해 일등석 비행기를 타고 체코로 향합니다. 게다가 도착한 공항에선 헬리콥터까지 타고 호텔에 도착합니다. 일찍 도착한덕에 조지아의 방이 준비되지 않은 상황. 더이상 아쉬울 것이 없던 조지아는 하루에 4000달러의 비용이 드는 대통령 특실까지 결제하고 맙니다. 여기서 멈추지 않고 비싼 옷을 구매해 꿈에 그리던 디디에 주방장의 레스토랑을 찾아갑니다.

 같은 음식을 두 번 이상 만들지 않는 디디에 주방장의 신념. 조지에는 다른 부자들과 다르게 어떠한 추가 부탁도 없이 모든 음식을 주문합니다. 그녀의 주문이 마음에 둔 디디에는 부자들의 부름을 무시한 채 조지아를 찾아갑니다. 

 놀라운 광경을 보고 조지아에게 관심이 생긴 부자들. 그들 중에는 조지아가 일했던 백화점 창업자 매튜 크레이건과 조지아가 사는 뉴올리언스의 상원 의원 딜링스가 있었습니다. 

 처음에는 조지아를 좋지 않게 보던 부자들. 그러나 호텔에서 큰돈을 쓰는데도 직원들에겐 친절하며 그들에게도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조지아에게 호감을 갖게 됩니다. 단, 질투가 심한 매튜는 그녀가 가는 곳마다 따라다니며 그녀의 흠을 찾고 있었습니다. 

 가는 곳마다 모두의 관심을 받는 조지아. 그녀와 반대로 못난 모습만 보이는 매튜는 호텔에서 그녀의 시중을 드는 군터를 사주하여 조지아를 조사합니다.

 상황을 모르고 카지노에서 큰돈을 벌고 온 조지아에게 왜인지 군터가 전과 달리 친절합니다. 게다가 매튜에겐 조지아에겐 아무것도 안 나온다며 거짓말까지 합니다. 왜냐하면 그녀가 없었던 사이, 방에서 조지아가 삶을 정리한 마지막 편지를 발견했기 때문입니다. 그녀의 진실을 알게 된 군터는 이곳에 엉망인 사람들 대신 사랑하는 사람과 시간을 보낼 것을 조언합니다.

 그녀의 조언을 듣고 호텔을 떠나는 조지아. 그러나 산사태로 인해 호텔을 벗어날 수 없습니다. 같은 시각, 숀은 뒤늦게 조지아의 상황과 그녀의 꿈을 담은 책까지 알게 됩니다. 즉시 숀은 조지아가 있는 곳으로 향하게 됩니다.

 남은 시간 동안 디디아와 함께 요리하고 모두의 앞에서 소개까지 받는 조지아. 부자들과 마지막 식사를 하는데 결국 그녀를 알게 된 매튜가 그녀의 정체를 폭로합니다. 이에 기죽지 않고 조지아는 자신의 상황까지 고백하고 자리를 떠납니다. 결국 매튜의 인간성에 질린 사람들은 그를 떠나고 조지아에게 갑니다. 

 CT 기계의 이상함을 발견한 굽터. 알고 보니 기계의 고장으로 조지아는 오진을 받았습니다. 굽터는 즉시 조지아를 수소문하여 그녀가 있는 호텔에 팩스로 진실을 알렸습니다.

 호텔 난간에 걸쳐서 술을 마시는 매튜. 위험한 상황 속에 조지아가 찾아옵니다. 자신과 달리 시간과 돈까지 많은 매튜에게 조언을 주는 조지아. 그때 산사태도 뚫고 그녀와 남은 시간을 함께하고 싶은 숀이 찾아와 고백합니다. 게다가 군터도 찾아와 병원에서 온 소식을 전하며 그녀는 큰 행복을 만끽합니다. 이후, 뉴올리언스로 돌아와 숀과 결혼하고 작은 레스토랑도 차리며 조지아는 버킷리스트를 모두 이루게 됩니다.  

2. 영화 리뷰 

 누구나 꿈에 그리는 일들을 한 가지씩은 품고 있습니다. 그러나 현실적 한계나 내적인 한계로 상상만 하고 있습니다. 영화에선 우리처럼 상상만 했던 평범한 사람이 특수한 계기로 꿈을 현실로 만든 꿈같은 이야기 입니다. 주인공에겐 더 이상 아쉬운 것이 없는 상황에 영화니까 가능한 일이었습니다. 그러나 현실에서도 주인공처럼 머릿속에 떠오르는 벽에 직접 부딪히는 태도와 평소와 다른 대담한 선택이 있어야만 우리 역시 꿈을 이룰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루어지는 때와 준비하는 시기 역시 늦음이 없는 만큼 모두 하고픈 일들에 도전하길 바라며 꼭 인생 영화 '라스트 홀리데이' 감상해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