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니메이션 리뷰

미소의 세상 1화 줄거리 및 리뷰, 전체 회차 다시보기 링크가기

반응형

어렸을 때 봤던 추억의 애니메이션 미소의 세상. 전체 회차를 다시 보고 싶으면 아래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미소의 세상 다시보러 가기

 

1. 미소의 세상 1화 줄거리

 새벽 4시 30분이면 높은 점프로 천장을 지나 바닥에 안전 착지로 깨어나는 5살 노미소. 오늘도 유치원에 가기 전 씻고 옷을 입은 후, 방 청소까지 마칩니다. 아침의 상쾌한 공기를 마시면 아빠 것도 같이 도시락을 준비합니다. 부모님까지 깨워 아빠의 배웅을 받으며 유치원에 도착한 미소는 말이 없는 성격 덕에 선생님께 인사는 글자를 써서 전달합니다.

준바 완료

 어느 유치원생처럼 노래도 부르고 책도 읽는 미소. 미소는 놀이 중에 가장 좋아하는 건 원장실에 비싼 분재 다듬기입니다. 이제 찰흙 놀이 시간. 아이들은 비행기나 공주님, 배 등을 만들면 미소는 5m가 넘는 거대 작품을 만들어 자연보호에 관한 심오한 설명까지 더해줍니다. 유치원에 돌아오면 엄마를 도와 장도 봐주고 설거지도 도와줍니다. 이제 하루의 마무리로 눈에 테이프를 붙여서라도 11시 뉴스로 마무리하는 게 미소입니다.

 하늘에서 지구로 떨어지는 예비 천사. 상자 속 고양이의 모습으로 나타난 예비 천사는 착한 인간을 도우면 다시 하늘로 돌아가 정식 천사가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침이 되자 아침 산책을 하는 미소는 아무도 없을 때 길 위에 낙서도 하며 다닙니다. 고양이는 자신을 주워 줄 인간을 기다리다 동네 인기 고양이 로저를 보고 얼굴을 붉히게 됩니다. 이때 로저를 짝사랑한 동네 서열 1위 고양이 왕퉁은 즉시 예비 천사에게 참교육을 시키려다 천사의 힘에 도로 공격 당하고 이를 지켜본 로저는 신기해한 채 지나갑니다. 

 남겨진 예비 천사 앞에 나타난 미소. 예비 천사는 사람이 알아들을 수 없는 고양이 말로 천사라 소개하자 그대로 미소의 집에 끌여가 애완묘로 간택됩니다. 이곳이 미소의 집인 것을 파악하던 에비 천사 뒤에는 진짜 집 주인 가족들이 또 집을 헷갈린 채 자리잡은 미소를 보고 당황합니다. 다행히 진짜 집에 돌아와 예비 천사는 부모님께도 이쁨받다가 유치원에 등교하는 미소에게 꼬리를 밟히며 미소의 집 생활을 시작하게 됩니다.

 오늘도 유치원에 등교하는 미소. 유치원에서 인기인 조은희 선생님은 미소에게 직접 인사를 받는 게 꿈입니다. 항상 말 없고 특이한 행동을 하는 미소를 담임이지만, 이해하기 힘듭니다. 그러나 화단의 꽃을 돌보는 미소의 착한 마음에 분명 좋은 아이라 생각하고 다가가려 했지만, 미소의 순수하지만 당황스러운 행동에 또 당합니다. 게다가 세상에서 당근을 제일 싫어하는 조 선생님은 미소가 입에 넣어준 당근 덕에 두 번이나 기절하고 사직서까지 제출합니다. 떠나려는 조선생님과 배웅하는 아이들. 그 속에서 미소가 나타나 조선생님은 미소가 포옹해주는 줄 알았으나 선생님을 밟고 점프합니다. 그리고 건네주는 편지에는 선생님을 사랑한다는 이쁜 내용이 쓰여 있자 다시 유치원을 다니기로 결심합니다. 그 후 매일 아침 인사를 받으려고 노력하는 선생님의 모습으로 1화는 끝납니다.

2. 애니메이션 리뷰

 최강 유치원생 미소의 일상을 담은 애니메이션입니다. 새벽부터 어떤 운동인도 따라할 수 없는 점프로 아침을 여는 미소는 말도 없이 혼자서 뭐든지 일을 해내고 교우관계도 좋습니다. 이런 미소의 일상은 예비 천사 야옹이에 의해 판타지 같은 일들도 일어나고 중간중간 동네 깡패 고양이와 야옹이의 일화와 야옹이의 사랑 이야기 그리고 조선생님의 사랑 이야기까지 더해져 스토리가 단순하거나 단조로운 일은 전혀 없습니다. 어린 시절 즐겁게 본 만화 중 하나인데 다시 봐도 즐거운 애니메이션입니다. 혹시 추억의 애니를 떠올리고 싶거나 남다른 캐릭터의 일상을 보고 싶다면 '미소의 세상' 꼭 감상해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