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니메이션 리뷰

문호 스트레이독스 2기 1화 줄거리 및 후기

반응형

 

1. 문호 스트레이독스 2기 1화 줄거리

바에 모인 세 명의 친구. 모두 범죄 조직, 포트 마피아의 조직원이자 이능력자들입니다. 차례로 조직의 비밀 정보공급원 안고, 말단 조직원 오다 그리고 중요 간부인 다자이가 있습니다. 셋은 조직에서 맡은 역할에 대해 떠들며 지금처럼 평화롭게 지내길 바랍니다. 

 

 

 

그리고 얼마 뒤, 조직의 본건물로 호출받은 오다. 원래 말단 조직원이 올 일 없는 곳에 불려진 오다는 보스를 만나 사람을 찾아달란 부탁을 받습니다.

 

조직에 있어 중요한 정보원인 안고가 사라진 것을 알려주는 보스. 오다가 안고의 친구이자, 몇 년 뒤면 분명 자신을 죽이고 보스 자리에도 앉을 수 있는 다자이가 신뢰하는 인물이기에 명령을 내립니다. 심지어 보스의 명령처럼 간부조차 부릴 수 있는 은의 신장까지 받은 오다는 조사에 나섭니다.

 

한편 무기고를 지키는 조직원 3명의 시신이 발견된 항구. 소수의 간부들만이 출입 가능한 무기고에 괴한들에게 습경당해 중요 무기까지 털린 상황. 곧이어 등장한 간부, 다자이는 시신의 상태와 감시카메라의 정보로 대략적인 범인들의 윤곽을 그려내기 시작합니다. 심지어 사건이 일어나기 전 다자이를 습격했던 인물들이 동일한 조직, 미믹임을 간파한 다자이. 어쩌면 조직에 배신자가 있을지도 모른다는 추론과 함께 미믹을 조사하기 시작합니다.

 

 

 

 

 

그 사이 안고의 집에 들어온 오다. 오다는 천장 환풍구에 있는 물건을 발견해 끄내는 중에 이능력이 발동됩니다. 5~6초 이후의 미래를 볼 수 있는 오다는 자신에게 날아오는 총알을 보고 얼른 피하는 데 성공합니다. 그리고 당장 총을 쏜 스나이퍼를 쫓아 다자이에게 상황을 보고해 지원을 요청합니다.

 

범인과 대치하는 오다. 앞 뒤에서 오다를 몰아세운 범인들 앞에서도 오다는 태연하게 서서 이들을 신문하려 합니다. 그러나 다자이가 등장해 이들을 처리하는데 성공합니다. 사실 얼마든지 바로 제압이 가능할 정도로 실력가인 오다는 사람을 죽이는 것은 하지 않겠단 신념 아래에 사는 덕에, 아직까지도 조직의 말단으로 살고있습니다.

 

아무리 특별한 이능력과 실력이 있다해도 잘못하면 크게 다칠 수 있기에 다자이는 그것이 마음에 들지 않아 항상 지적합니다.

 

어떻든 다자이는 오다에게 미믹에 대해 설명하고 오다는 안도의 집에서 발견한 금고를 전해 줍니다. 이를 본 다자이는 갖고있던 실핀 하나로 순식간에 금고를 열어버립니다.

 

미믹 조직원들의 상징인 총이 들어있는 금고. 왜 안도는 이것을 금고에 넣어 보관하고 있는지 혼란스러운 상황. 다자이는 이전 바에서 만났을 때, 안도가 말한 정보와 안도의 가방 안을 통해 몰래 누군가와 밀회를 가졌음을 추측해 냅니다. 믿을 수 없는 오다는 부정하지만 다자이는 확신을 가집니다.

 

어떻든 안도를 찾고싶은 마음은 같은 다자이. 다시 움직이려는 오다에게 안도를 찾아달라 부탁하는 장면으로 1화는 끝납니다.

 

 

2. 문호 스트레이독스 2기 1화 후기

갑자기 과거편부터 시작해서 당황한 2기입니다. 3화까지 나오는 과거편에는 다자이의 과거에 중요한 족적을 남긴 친구 오다가 등장합니다. 마피아임에도 사람을 죽이지 않겠단 신념을 가진 오다는 미리 스포하지만 안도를 찾는 과정에서 사망하는 캐릭터입니다. 덕분에 두 사람에게 큰 상처로 남은 친구로 이후에 다자이는 포트 마피아 대신에 무장 탐정이 되어 이전과는 반대되는 일을 하게 됩니다. 1기를 보시면 이전에 마피아였던 다자이가 왜 탐정단이 되었는지의 의문을 해결해 준 시즌입니다. 그리고 이후부터 다시 주인공 아츠시가 탐정으로서 마을을 지키는 이야기가 나옵니다. 2기 역시 1기 못지않게 멋진 작화와 재밌는 에피소드들이 나오니 직접 감상하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