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니메이션 리뷰

나의 히어로 아카데미아 1기 1화 줄거리 및 리뷰

반응형

1. 나의 히어로 아카데미아 1기 1화 줄거리 

어린시절 괴롭힘 당하는 친구를 구해줄 정도로 착한 마음을 가진 미도리야 이즈쿠. 미도리야는 저항해 보지만 아이들을 괴롭히도 다니는 못된 아이들 중 리더 바쿠고는 오히려 무개성인 미도리야를 무시하며 무참히 공격합니다. 그때 아직 어렸던 미도리야는 현재 아무런 개성이 없는 자신이 살아가기엔 힘든 세상임을 깨닫습니다.

 

오래 전 중국에서 발광하는 아이가 태어난 이후로 개성이란 이름의 특이한 능력을 가진 사람들이 출현했습니다. 이후 세상은 능력을 이용한 범죄가 발생하고 혼란스러워졌습니다. 그때 오히려 자신의 능력을 이용해 이들을 처벌하고 사람들에게 많은 명예를 얻은 히어로들도 생겨납니다. 그러자 국가에선 아예 히어로를 정식 공적인 직업으로 인정하게 됩니다. 

 

그때부터 많은 사람들의 꿈의 직업은 히어로가 되며 특히나 학생들의 진로 지망은 모두 히어로가 되었습니다. 덕분에 미도리야가 다니는 중학교도 이제 고등학교 진학을 앞두고, 담임 선생님은 아이들이 모두 히어로를 지망하는 것을 알고있습니다.

 

그 중에서 당연 돕보이는건 바쿠고. 바쿠고는 히어로를 양성하는 고등학교 중에서 톱이라 불리는 유에이 고등학교를 지망했습니다. 그곳에서 꼭 히어로계의 탑 히어로가 되어 부자가 되는 게 꿈입니다.

 

심지어 자신이 다니는 중학교에선 혼자서만 지원했다고 자만하는 것도 잠시. 그곳에 무개성인 미도리야도 지원했다는 말을 듣게 된 바쿠고.

 

어렸을 때부터 개성이 없는 미도리야를 괴롭히고 무시했던 바쿠고는 자존심에 금이 갔습니다. 그러자 바로 미도리야가 아끼는 히어로들을 분석한 노트를 폭발 능력으로 태워버리고 못된 말들로 괴롭힙니다.

 

그럼에도 말 한마디 못하는 미도리야. 당연히 아무런 개성도 없고 몸집도 바쿠고 보다 약한 미도리야는 아무것도 못합니다.

 

 

어렸을 때 넘버 원 히어로 올마이트의 활동 영상을 보고 히어로 꿈을 키웠던 미도리야.

 

자신도 올마이트처럼 미소지으며 사람을 구하는 영웅이 되고싶었으나 의사에게 무개성이라 판정받았습니다.

 

그 이후로 속상한 일들을 많이 겪은 미도리야지만 그래도 가슴 한 구석에 히어로를 꿈꾸며 살아가고 있습니다. 그리고 히어로 양성 고등학교 중의 탑인 유에이 고교에 진학해 무개성도 할 수 있음을 보여주는 게 꿈인 미도리야. 그러나 속에선 정말 할 수 있을지에 대한 의문과 속상한 일들의 연속으로 지쳤습니다. 

 

바쿠고와의 대치 이후 하교하는 미도리야. 하필 도망중이던 진흙과 비슷한 빌런에게 잡힙니다. 

 

이대로 끝인가 싶던 중에 등장한 히어로. 미도리야는 그만 기절했다가 눈을 떳을 땐 꿈에서도 그리던 올마이트가 미도리야를 구해주고 인사를 건넵니다.

 

떠나려는 올마이트. 미도리야를 구해 준 올마이트는 다시 히어로 활동을 위해 오직 힘 만으로 공중닫기를 시도하며 떠나려하고 미도리야는 지금껏 묻고싶었던 질문을 건네기 위해 다짜고짜 올마이트의 발목을 잡고 같이 날아오릅니다.

 

급하게 건물 옥상으로 내려 온 올마이트와 미도리야. 미도리야는 지금껏 스스로도 확신을 못 가졌던 무개성도 올마이트와 같은 히어로가 될 수 있는지 간절한 마음으로 물어봅니다. 그렇게 떨리는 마음으로 대답을 기다리는 미도리야의 모습으로 1화가 끝납니다.

 

 

 

2. 나의 히어로 아카데미아 1기 1화 리뷰

전설이라 불리는 원나블의 나를 잊는 작품이란 말도 가끔 돌았던 작품입니다. 절대 못 됩니다. 물론 작품은 대성했고 아주 재밌지만 전설의 나루토만큼은 못 됩니다. 왜냐하면 나루토만큼 파급력도 아니었고 결말에 의해 아예 바닥으로 간 작품입니다. 정말 원작이 어떻게 됬는지 하도 유명해지고 스포당한 이후로 만화책 보는 것도 멈췄습니다. 그러다 오랜만에 정말 박진감 넘치고 미도리야의 성장을 보는 즐거움으로 가득했던 1기를 다시 찾아봤습니다. 이때까진 행복했었는데... 자기 작품을 왜 동료 친구 작가에게 결말을 부탁해서 이런 사단을 냈는지 더욱 이해하지 못한 채 일단 1기 오랜만에 재밋게 봤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