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리뷰

Other Side of the Box, 영화 줄거리 및 리뷰

반응형

 

짧은 공포 단편물이 보고싶다면 아래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Other Side of the Box 직접 감상하기

 

1. Other Side of the Box 줄거리

 동거 중인 여자친구 레이첼과 함께 요리를 준비하며 장난도 치는 남자친구 벤. 즐거운 시간의 산통을 깨는 인물이 등장합니다. 그는 레이첼에게 좋지 못한 집착으로 괴롭히는 친구 숀입니다. 숀은 불안한 표정으로 문을 열어주길 기다리고 있습니다.

선물만 주러 왔어

 레이첼은 방에 숨은 채 숀을 집에 들이는 벤. 숀은 큰 선물 상자를 들고 역시나 레이첼을 찾습니다. 벤은 본가에 갔다고 거짓말하자 오히려 안도하는 숀. 벤을 위한 선물이라며 상자를 건네고 지금 선물을 열고 카드를 봐달라 부탁합니다.

 내키지 않지만 열어본 상자. 안은 끝이 안 보일 정도로 까맣습니다. 이게 무엇인지 감도 안 오는 벤이 물으려 했지만, 숀은 나가면서 그저 미안하다는 말만 남기고 떠납니다. 일단 방에서 나온 레이첼과 카드를 읽어보니 역시나 미안하단 말과 상자를 보고 있으면 그것은 못 움직인다는 알 수 없는 말만 있습니다. 절대 상자에서 눈을 떼지 말란 경고를 보고 다시 상자를 보았을 때, 무언가가 있습니다.

 상자 위에 조금 나온 남성의 머리. 말을 걸지만 아무런 말이 없이 그저 벤의 움직임을 따라 눈만 움직입니다. 소름이 끼치는 상황에 숀에게 연락해 보지만 받지 않습니다. 답답한 상황 속에 벤은 숀을 찾기 위해 나가려는데 레이첼이 막습니다. 이곳을 나가면 위험할 것 같다며 일단 실험을 제시하는 레이첼. 동시에 3초간 시선을 거두었을 때를 실험해보니, 상자 속 남자가 조금씩 나오는 것을 보게 됩니다.

 더욱 소름 끼치는 상황. 이런 끔찍한 것을 선물한 숀에게 화난 벤이 그를 직접 찾아 나서기로 하고 레이첼은 상자를 보고 있어 달라고 부탁합니다. 차를 타고 이동하는 중에도 전화를 건 벤. 드디어 숀이 받았습니다. 상자에 대한 질문과 함께 현재 상황을 설명하자 숀은 갑자기 화냅니다.

 레이첼이 집에 혼자 있는 것을 알게 된 숀. 숀은 상자는 벤이 받았기에 벤이 보고 있어야 한다고 설명합니다. 그리고 절대 집으로 돌아가지 말라는 숀의 외침에도 돌아가는 벤. 제발 레이첼이 무사하길 바라며 빠르게 달립니다.

 적막에 싸인 집 안. 돌아온 벤의 눈에는 전기는 나간 채 레이첼이 보이지 않습니다. 손전등에 의지한 채 집을 둘러보는 중에 지하실에서 들리는 레이첼의 목소리. 지하실에 내려가지만 모르는 여성을 발견합니다. 여성이 더 이상 움직이지 못하게 그녀를 보면서 뒤로 움직이지만, 보게 됩니다. 등 뒤에서 벤을 기다리고 있는, 상자에서 나온 모든 것들을요.

 앞을 보면 뒤에 있는 것들이 다가오고 뒤를 보면 앞에 있는 것이 다가옵니다. 이러지도 저러지고 못하는 데 코앞에 다가온 무언가들. 한 명이 지하실에 켜진 전등 스위치에 손을 뻗었고 빛은 사라집니다. 어두운 화면이 보이고 영화는 끝납니다.  

2. 영화 리뷰

 2018년에 공개된 단편 공포 영화입니다. 웬만한 장편 공포 영화 못지않은 공포와 소름을 준 영화입니다. 도대체 이 상자의 정체는 무엇인지 상자 속 존재들은 누구인지 숀은 이 상자를 어떻게 구했는지 아무것도 알 수 없습니다. 보통의 영화에선 이런 경우 불친절한 설명에 공포가 반감될 때도 있는데 전혀 없습니다. 오히려 알 수 없다는 공포에 잡혀 주인공이 느끼는 극한의 감정을 함께 느낄 수 있습니다. 혹시 짧은 시간 동안 소름 끼치는 공포를 느끼고 싶다면 꼭 영화 'Other Side of the Box' 직접 감상해 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