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니메이션 리뷰

너와 나 2기 1화 줄거리 및 후기

반응형

 

1. 너와 나 2기 1화 줄거리 및 후기

17번째 겨울을 맞은 5명. 여전히 별 거 아닌 이야기를 나누면서 시간을 보냅니다.

 

밖에서 분홍머리 슌이 가져 온 귤을 먹다보니 추워진 5명은 따뜻한 것을 찾게 됩니다. 그러자 노란 머리 치즈루가 따뜻한 게 있다면서 다시 나가게 됩니다. 그리고 보여준 따뜻한 고양이.

 

확실한 따뜻하긴 한데 굳이? 라며 특기인 화를 내는 검은 머리 카나메. 카나메가 뭐라하든 치즈루는 고양이 무늬를 보고 누군가를 떠올립니다.

 

쌍둥이 유타와 유키의 눈매를 닯은 무늬. 별 거 아니지만 치즈루는 너무 재밌어하고 다들 닮았다며 좋아하게 됩니다.

 

이렇게 보고 있으니 또 옛날 생각이 나는 슌. 소꿉친구인 유타와 유키 그리고 카나메와 함께 있었던 추억을 말하는 중에 아차 싶습니다. 어린 시절을 치즈루는 함께 보내지 않아 전혀 모르는 이야기를 했던 것을요.

 

괜히 따돌린다는 기분을 느꼈을까봐 신경쓰이는 슌. 치즈루는 신경 쓰지 않지만 내심 혼자서 신경쓰입니다. 

 

방과 후, 카나메의 집에도 귤을 가져다 주기로 한 슌. 그러자 다들 따라오더니 밥까지 얻어먹게 됩니다.

 

이렇게 된 거 자고 가기로 하는 네 사람. 당연히 다혈질에 개인 생활 존중을 원하는 카나메는 반대하지만 무시하고 묵기로 합니다.

 

목욕할 시간. 가위바위보에서 이긴 슌이 먼저 들어간 사이 치즈루가 슌이 화났을 때 어떤지 궁금해합니다. 

 

쌍둥이 형 유타는 슌도 나름 남자답게 확실하게 말한다고 하지만 믿을 수 없는 치즈루.

 

분명 평소와 같은 말투로 너무하다고 말할 거라며 슌의 토라진 말을 흉내내기 시작합니다.

 

곧이어 쌍둥이들도 슌을 따라하기 시작하고. 

 

하는 김에 카나메도 하라고 말하지만 당연히 거절합니다. 그렇다면 유치원 시절 카나메의 짝사랑 이야기로 전환하자는 치즈루의 말에 할 수 없이 따라하는 카나메.

 

그 순간 슌이 들어와 듣고맙니다.

 

 

민망해서 얼굴이 화끈해진 카나메. 다행히 넓은 아량을 가진 슌이 그저 웃어넘기고 다음 목욕할 순서를 정하게 됩니다.

 

이렇게 된 거 쌍둥이는 같이 씻어라며 함께 보내진 두 사람. 아무리 쌍둥이라도 역시 같이 씻으려니 불편한 덕에 둘은 금방 나오게 되고 다음으로 카나메가 들어가게 됩니다.

 

절대 카나메 혼자 둘리 없는 두 사람. 쌍둥이 동생 유키와 치즈루가 카나메의 목욕 현장을 관찰하게 되고.

 

즉시 현장에서 검거되어 쫓겨나고 카나메도 어영부영 씻고 나옵니다.

 

마지막 순서가 된 치즈루. 앞의 네 사람이 없는 동안 뒷 이야기가 나왔으니 본인도 나올거라며 목욕을 거부합니다.

 

그러나 무사히 쫓겨난 치즈루. 그러자 슌이 치즈루에 대한 이야기를 시작합니다. 역시 치즈루는 모르는 이야기를 자꾸 꺼내니 신경쓰였던 슌. 나름의 걱정을 하자 다른 아이들은 치즈루라면 절대 신경 쓰지 않을 거라며 대수롭지 않게 여깁니다.

 

 

그 사이 돌아온 치즈루. 평소의 올린 머리를 내리고 나니 다들 누구인지 못 알아봅니다.

 

이제 자야 할 시간. 그러나 한참 놀고싶은 10대에겐 이대로 자는 건 재미없습니다. 다짜고짜 카나메의 위로 다들 엎어져 고문을 시작하는 쌍둥이들과 치즈루.

 

즉시 제압당하고 치즈루는 한 대 얻어 맞기까지 합니다. 제압 당하더라도 놀고싶은 세 사람에겐 카나메의 방이 너무 지루합니다. 

 

천체망원경을 떠올린 슌. 옛날엔 카나메의 망원경으로 별을 관찰했던 일을 떠올립니다. 관찰하는 별의 신화에 대해서도 떠들고 보니 자기도 모르게 다시 옛날 일을 말하게 된 슌은 치즈루가 몹시 신경쓰입니다.

 

 

이제는 정말 자야 하는 시간. 그러나 넘치는 에너지를 주체 못 하는 치즈루는 또 떠들게 되고.

 

슌은 이 참에 계속 네 명만 아는 이야기를 떠들면 불편하지 않냐고 묻게 됩니다. 그러자 당연히 신경 쓰지 않는 치즈루. 오히려 옛날이야기를 들으니 재밌다며 슌에게 괜찮다고 위로해 줍니다.

 

 

덕분에 자연스럽게 다시 옛날 이야기로 꽃 피우던 중에 울리는 슌의 배꼽 시계. 눈치를 보고 적게 먹은 슌의 배고픈 소리에 다들 뭔가 먹고싶다며 편의점에 가자는 결론을 내립니다. 그렇게 한참 청춘인 5명은 새벽에 편의점을 가면서 즐거운 학교 생활을 시작합니다.

 

 

2. 너와 나 2기 1화 후기

잔잔하면서 재밌는 작품입니다. 아마 별다른 큰 사건이나 액션이 없어 지루하다 느끼는 사람들은 많을 것 같습니다. 1화처럼 전체 회차가 5명의 남고생들의 학창 생활을 담은 이야기로, 잔잔하게 추억을 쌓는 과정에서 이것저것 깨달음과 성장을 보여줍니다. 그러다보니 딱히 큰 일이 일어나지 않아 싫어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오히려 그 시기이기에 가질 수 있는 고민이나 친구들과의 즐거운 시간을 볼 수 있어 오히려 이런 느릿한 부분이 매력입니다. 앞으로 5명이 어떤 어른으로 성장할지 지켜보는 재미도 있으니 꼭 직접 감상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