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리뷰

아담스 패밀리, 영화 줄거리 및 리뷰

반응형

1. 아담스 패밀리 줄거리

 등장부터 남다른 음악과 함께 등장하는 모티시아. 일반 사람들과 다른 결혼식을 준비 하는 모티시아는 마녀 집안 출신으로 불행을 행복으로 느끼는 아담스 집안의 고메즈와 결혼합니다. 결혼식인지 장례식인지 구분하기 힘든 분위기와 장식들 그리고 평범함과는 다른 외모의 아담스 집안사람들 앞에서 식을 진행하는 중, 이들을 쫓아내려는 사람들이 무기를 들고 찾아옵니다.

 빠른 결혼식 후 이들의 사용인, 손만 있는 '씽'의 차를 타고 무사히 도망친 부부. 이제 살 곳 마련이 고민인데 무언가와 부딪혔습니다. 신나는 교통사고에 나가보니 웬 프랑켄슈타인이 있습니다. 주위를 둘러보니 번개가 치는 음산한 저택도 보이자 둘은 즉시 프랑켄슈타인, 리치를 집사로 저택은 신혼 방으로 차립니다.

 13년 후, 폭풍의 날씨를 즐기며 하루를 여는 모티시아. 집에는 첮째 딸, 웬즈에이와 둘쨰 아들, 퍽슬리 그리고 움직이는 나무 이카보드가 있습니다. 퍽슬리는 아담스 집안이라면 반드시 참여하는 '마주르카' 행사를 앞두고 있습니다. 가문의 사람들 앞에서 가족들을 지킬 수 있을 정도로 강한 칼 묘기를 보여줘야 하는데, 퍽슬리는 관심 없습니다. 폭탄으로 고메즈를 공격하는 데만 의욕이 넘칩니다. 문제는 재능까지 없어 고메즈는 형, 패스터에게 도움을 요청해 퍽슬리를 연습시킵니다.

 식사 자리에서 바깥세상을 묻는 웬즈데이. 이곳의 입구 밖으로 나가본 적이 없습니다. 고메즈와 모티시아도 이곳에 온 이후로 나간 적이 없습니다. 그러던 중, 날아온 풍선과 종이 조각들. 무채색의 아담스가에선 보기 힘든 색들이 날아옵니다.

 아담스가 주변에 있던 안개가 걷히면서 저택이 있는 산 밑에는 알록달록한 집과 상가들이 보입니다. 이곳은 인테리어 업자 마고가 방송을 통해 판매하려는 마을입니다. 방송에 보낼 영상을 찍으면서 마고는 이곳과 어울리지 않는 아담스 저택을 발견합니다.

 패스터의 도움에도 전혀 나아지지 않는 퍽슬리. 연습 중에 마고와 촬영팀이 찾아와 이곳을 알록달록하게 바꿀 계획을 설명하지만, 아담스 부부는 듣지 않습니다. 마당에선 마고의 딸인 파커가 웬즈데이을 만납니다. 움직이는 나무를 타고 다니는 웬즈데이가 신기한 파커. 처음 보는 스마트폰을 가지고 노는 또래인 파커는 웬즈데이의 호기심을 자극합니다.

 새로운 것을 더 보고 싶은 웬즈데이. 부모님께 부탁해 파커가 다니는 학교에 입학합니다. 그곳에서 못된 아이들에게 괴롭힘당하는 파커를 웬즈데이만의 기상천외한 방식으로 복수와 함께 구해줍니다. 그 시각 아담스가를 없앨 계획인 마고가 집안 비밀의 방에서 계략을 실행합니다. 마을 곳곳을 감시하는 영상이 틀어지는 화면 앞에서 마고는 마을 커뮤니티 사이트에 접속해 아담스가를 이간질니다.

 행사 일정보다 일찍 온 할머니. 고메즈의 엄마는 역시나 퍽슬리가 걱정되어 도움을 요청했습니다. 갑작스러 시어머니의 등장에 당황한 모티시아는 웬즈데이 머리 위의 유니콘 머리핀까지 발견합니다. 그리고 이게 뭐냐는 질문에 사춘기가 온 듯한 삐딱한 대답을 듣게 됩니다. 

 웬즈데이와 친해지려는 모티시아. 그러나 부모님의 당혹스러운 모습을 원한 웬즈데이는 뜻대로 되지않자 가출까지 실행합니다. 그때 퍽슬리는 칼에는 재능이 없어 고메즈도 걱정이 하늘을 찌릅니다. 가뜩이나 답답한 상황에 마고는 아담스 집안에 대한 이상한 소문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파커의 집으로 가출한 웬즈데이. 그곳에서 마고의 비밀 방을 발견합니다. 하필 마고에게 들켜 파커와 함께 방에 갇힌 웬즈데이. 아담스 저택에선 13년 만에 친척들이 모여 퍽슬리의 마주르카를 볼 준비를 합니다. 결과는 당연히 엉망진창. 고메즈에게 전통을 못 하겠다는 선언과 함께 퍽슬리는 죄송해합니다. 그러나 퍽슬리의 개성을 존중 못해 사과하는 고메즈의 말이 끝나자 큰 바위가 저택에 들어옵니다.

 이간질로 화가 난 마을 사람들을 데리고 온 마고. 이들은 평범하지 않은 아담스 패밀리들이 마을을 덮친다는 오해로 모였습니다. 함께 기구로 바위를 날린 덕에 아담스 패밀리들은 죽을 위기에 놓였습니다. 이때, 고메즈는 퍽슬리에게 마주르카의 진정한 의미를 묻습니다. 퍽슬리는 즉시 마주르카의 안무에 맞추어 특기인 폭탄을 날려 바위를 부숩니다. 가족들이 집 밖으로 나가도록 인솔하는 퍽슬리. 그러나 바로 1층 입구 앞에서 폭탄이 다 떨어지며 진짜 위기에 놓입니다. 

 천장이 뜯어지고 위에서 등장한 웬즈데이. 독방에서 탈출한 웬즈데이는 이카보드를 타고 가족들을 구해냅니다. 무사히 탈출한 아담스 패밀리를 본 마을 사람들은 그들 역시 가족애를 가진 똑같은 사람들임을 깨닫습니다. 그럼에도 이들을 이간질하려는 마고에게 파커가 마고의 비밀의 방을 폭로합니다. 마을 사람들의 화에 본심을 드러내는 마고. 집을 팔아야한다고 외치자 패스터가 모든 것을 해결할 수 있다고 나섭니다.

 마을 사람들의 도움으로 원상복구된 집. 마을에는 도망 다니느라 거처가 없었던 아담스가 사람들이 마을 사람들과 함께 지냅니다. 그리고 퍽슬리가 아담스가 사람들 앞에서 아담스가로서 인정받는 모자를 수여받으며 영화는 끝납니다.

2. 영화 리뷰

 '아담스 패밀리'는 1930년대 신문에서 연재되었던 만화가 원작입니다. 이후 코미디 시트콤 드라마로도 제작되어 큰 인기를 누렸던 원작을 3D 애니메이션 영화로 2019년에 개봉했습니다. 일반 사람들에겐 불쾌한 감정을 기쁨으로 느끼는 괴짜 가족의 이야기는 90년대를 지나 현재까지 사랑받을 정도로 독특한 이야기 입니다. 최근에는 아담스 가족이 아닌 성장한 웬즈데이를 주인공으로 제작한 드라마가 흥행에 성공했습니다. 혹시 드라마만 보신 분들은 웬즈데이가 어린 시절 가족들과 함께한 이야기를 담은 '아담스 패밀리' 영화도 꼭 감상해보세요.

반응형